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

산청고등학교 교육동아리

메인페이지


게시판

게시 설정 기간
게시판 상세보기
가해자들 2120 최선우
작성자 최선우 등록일 2022.08.29

윤서 엄마


1. 지금 현재 가장 어렵고 걱정되는 부분은 무엇인가요?


-현재 제가 가장 어려운 부분은 가족을 만나지 못한다는 것입니다. 가까이 있을 떈 몰랐지만 떨어져보니 그 소중함을 실감하게 되는 거 같아요. 가장 걱정되는 부분은 제가 이 곳에서 나간다고 하여도 과연 가족들이 저를 잘 받아줄지가 걱정됩니다.



2. 이 일이 어떻게 해결되었으면 좋겠나요? (이 일은 아파트 층간소음 문제를 의미)


-층간소음이라는 것은 항상 일어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. 사람이 사는 곳엔 항상 소리가 따르기 마련이니까요. 그냥 모두가 예민하지 않고 남에게 조금 더 너그러운 마음을 가진다면 좋게 해결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해요. 


3,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인가요?


-예전 저처럼만 행동하지 않으면 될 거 같아요. 물론 망가진 것을 다시 처음으로 되돌리는 것은 매우 힘든 일이겠지만 저의 최선을 다하여 지난 날에 저의 행동을 반성하며 살아갈 거 같아요.  치료 열심히 받아서 얼른 가족 옆으로 돌아가고 싶어요.



후기 : 책의 시점이 각각 다르게 진행되다 보니 어느 한 시점으로 상황을 보는 것이 어려웠는데 이번 시간을 통해서 여러 인물의 시점으로 각각의 상황에 대해 자세하게 들여다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. 또한 이를 통하여 언제든지 가해자는 피해자가, 피해자는 가해자가 될 수 있다는 것을 다시 한번 상기시킬 수 있었습니다.

첨부파일
게시글 삭제사유

게시 설정 기간 ~ 기간 지우기

전체댓글수총 0개

0/ 500 byte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 여러분의 한마디를 남겨주세요~